생기발랄한 코믹/액션어드벤처 웹툰, 먼치킨 퀘스트! - WIIZM WEBTOON (WEBTOON INSIGHT)
Scroll down
먼치킨 퀘스트

생기발랄한 코믹/액션어드벤처 웹툰, 먼치킨 퀘스트!


먼치킨 퀘스트

official icon 생기발랄한 코믹/액션어드벤처 웹툰, 먼치킨 퀘스트!



일단 장르는 판타지/SF다. 평범한 알바생이 신입알바를 뽑는 일에 지원했다가, 먼치킨이라는 회사의 인턴으로 뽑히게 된다는 것이 초반부의 내용이다. 시대배경은 지금 현재와 아주 가까운 시기로 설정한 것으로 보인다. 판타지 요소는 인간이나 동물에 빙의해 존재를 빼앗는 ‘웜’이라는 존재가 핵심이다. 평범한 주인공 이안이 알바를 지원하러 갔던 ‘먼치킨’이라는 회사는 알고 보니 초능력 정보기관 ‘NERD’라는 단체였던 것. 알바 지원 첫날 웜과 마주친 이안은, 우여곡절 끝에 웜을 흡수해버리는 자신의 초능력을 발견, 능력을 개화한다. 먼치킨 퀘스트라는 제목답게, 일반 인간으로서는 상상할 수 없는 먼치킨스러운 임무들을 해결해나가는 스토리가 전개된다. 




이러한 내용이지만, 이 웹툰은 ‘액션’과 ‘코믹’이 비슷한 비율로 배합되어 있어 액션이 우세한 웹툰이라거나 코믹이 우세한 웹툰이라거나 어느쪽이라고 쉽게 말하기 어렵다. 평범하고 약간은 너드(찐따)스러운 주인공 이안이 과격하고 막말꾼이지만 츤데레스러운 세라나, 온화하지만 싸이코같은 케이 등의 여주인공들과 생활과 모험을 같이 하는 상황이 펼쳐지는데, 지금까지로서는 액션과 코믹의 비율이 5:5 아니면 6:4 정도 비중을 차지하는 것 같다. 초반부는 지나야 이 작품의 정체성이 뚜렷이 확정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는 바꿔서 말하면 이 작품의 성공여부를 담당하는 두 개의 축이 있고, 그 한 축은 너드 직원들이 웜과 대결하는 액션에서 주는 재미가 담당한다면, 다른 한 축은 주인공 이안과 다른 여성인물들과의 관계에서 벌어지는 여러가지 해프닝들이 주는 재미가 담당한다는 것이다. 이 웹툰은 앞으로의 전개가 상당히 기대되는 작품인데, 작가가 양 축의 밸런스를 성공적으로 잘 맞추어 끌고 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먼치킨 퀘스트>의 초반부 여주인공들이다. 이 작품은 하렘물(부정적인 의미로서의 하렘물이 아니라, 남자 주인공 한 명에 여자 주인공 다수인 작품들을 가리키는 인터넷 용어)에 가깝다. 알바지망생에서 인턴사원이 되어버린 이안과, 이 여자인물들과의 케미는 어찌 보면 이 웹툰의 성공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다. 그 점을 고려할 때 여주인공들의 설정은 일단 성공적이다. 캐릭터별로 개성이 뚜렷할 뿐만 아니라, 충분히 독자들의 눈길을 끌만큼 매력적으로 그려져 있다. 귀엽고 어려보이는 소녀타입이지만 입이 걸쭉한 세라라든가, 온화하고 포용력있는 외모지만 종종 폭주하는 케이 등.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언급한다면, 완성된 그림체가 주는 안정감의 측면이다. 이 웹툰이 담고 있는 액션성, 코믹성, 그리고 섹시요소 등은 안정된 그림체를 통해 표현되어 그 효과가 극대화되는 면이 있다. 작가는 굉장히 능숙하게 인물의 구도나 표정, 그리고 형태를 표현하고 있다. 다만, 글과 그림을 한 작가가 모두 담당해서인지, 인류와 웜의 대립 문제에 있어서 아직은 조금 전개가 자연스럽게 이어지지는 않는 느낌이다. 일단 초반부 웜이 아이의 몸을 빌어 사람을 공격하는 장면은 강렬했으나, 이후에 어떤 면에서는 친근한 존재(고양이에게 빙의된 웜 등)로 그려지기도 하는 등, ‘웜’이라는 존재가 너무 가벼운 방향에서 다루어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하는 의문이 든다. 코믹함을 살리는 것도 좋지만, 액션 웹툰에 반드시 필요한 긴장감이나 긴박감은 어떻게 해결해나갈 것인가, 궁금해지면서도 한편 든든한 실력의 작가에게 많은 기대를 하게 된다. 매주 연재가 기다려지는 판타지/SF 웹툰 중 하나다. 





한줄평) 생기발랄, 코믹섹시 모험 웹툰!


장점

  • 그림체의 안정감과 표현의 능숙함
  • 매력적인 등장인물들
단점

  • 웜이라는 적이 주는 강렬함이 조금 약하지 않나..
0 0
이미 추천하셨거나, 로그인 하지 않으셨습니다.
리플라이
  • 작성자 : 리플라이
  • 작성일 : 2018/06/25 - 01:38
  • 소개글
아직 등록된 프로필과 이미지가 없습니다.

0 Comments

소셜 댓글 SN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