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리뷰부문 ]내 작품은 내가 리뷰한다


『이세계의 고양이』,홍채영.카카오페이지(2017)

출처:http://page.kakao.com/main

 

    붕어빵에 붕어가 없는 것처럼 제목만 고양이지, 표지에서는 고양이를 눈 씻고 찾을 수 없고 웬 남녀둘이 서로 껴안으며 우리의 속을 긁어 놓습니다보자마자 이 소설의 주인공은 사람이구나싶겠지만 고양이가 주인공입니다이 웹소설은 줄창 고양이만 나오다가 끝퉁이에 잠깐 사람으로 변신하는 데 그 분량은 마법소녀애니메이션 뱅크씬 시간 정도라 보면 됩니다. 표지 사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제목 듣자마자 소설 본 후 저는 고양이를 그릴 줄 알았습니다. 도서관에서 고양이 자료를 찾고, 고양이 그릴 연습을 하며 나는 왜 이렇게 고양이를 못그릴까 아이돌마스터 비키니 팬아트 이런거 말고 평소에 동물 좀 그리고 살걸눈물로 밤을 지샜지만 막상 표지는 사람을 그려달라고 했습니다표지에 사람을 그려서 저로서는 다행이지만, 크림히어로즈 같은 귀여운 고양이를 보러왔다가  30대 아저씨가 그린 거 같은 미소녀 일러스트를 보고 실망하여 뒤로 빽 누르신 독자님들이 있을 까봐 조금 불안합니다. 여러분 봐주세요 츄라이 츄라이

뜬금없지만 이세계의 고양이는 카카오 독점입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면 컴퓨터로 못 보고 오직 카카오 앱을 깔아야 합니다 진짜 핸드폰 용량도 작아서 이거 하나 볼려고 앱을 까는 데 용량이 부족해서 한글 뷰어를 지웠습니다. 저는 이제 핸드폰으로 hwp파일을 읽을 수 없습니다.




(출처:https://comic-walker.com/news/detail/780/)

    외부적인 거 외에 작품으로 리뷰를 하면 제가 표지를 맡아서 재밌는 게 아니라 진짜 재밌습니다. 저는 타인의 의견에 휘둘리지 않고, 제가 재밌게 봤으면 재밌다고하고 재미없는 건 재미없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나의 피코도 재밌게 봤습니다.

몇몇 분들은 요즘 옆나라에서 이세계물이 판쳐서 아 또 이세계야’, 이세계의 편의점도 차리고 술집도 차리고 화장실도 차리고 뭐 이세계를 이렇게 좋아해 ‘, 솔직히 집밖에 한 발자국나오면 이세계 아니냐싶으시겠지만 생각해보면 그만큼 수요가 있기에 공급이 나오는 게 아닐까 조심스럽게 말해봅니다. 글작가님은 이런 수요를 노린 것입니다.

그 중 이세계의 환생해서 별 이상한 걸로 환생하는 것은 요즘 트렌드 중 갓오브 트렌드입니다. 떠오르는 거로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것에 대하여 , 전생했더니 검이었다가 있습니다.」가 있습니다. 듣기만 해도 숨차는 제목들이네요. 둘 다 코믹컬라이즈가 된 인기작들이죠. 일본에서 이세계의 고양이가 발매 됐으면 코믹컬라이즈가 되었을 거 같습니다. 만화화 좀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저 만화 그릴 줄 압니다. 카카오님 제 통장에 힘을 주세요 

    장르가 로맨스래서 고양이와 사람이 연애 할 리도 없고 대체 로맨스는 어디 있다가 튀어나오는 걸까? 설마 고양이랑 연애하는 건 아니겠지했는데 설마가 설마였습니다. 고양이와 연애합니다. 희한하게도 고양이와 잘만 연애합니다. 이것으로 보아 사랑은 언제나 국경도 나이도 인종도 초월하는 아주 아름다운 것이란 걸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우리는 연애를 못합니다. 참으로 슬픈 현실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웹툰이나 웹소설을 볼 때 취향차이일 수 있지만, 패러디를 좋아합니다.

패러디를 보면 그 당시 뭐가 유행하고 문화를 엿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세계의 고양이에서 중간에 TV프로인 나는 자연인이다에 관한 언급이 나오는데 한국 정서가 막 휘황찬란 거창한게 아니라 이런 사소한 거에서 묻어난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패러디가 조금씩 나오는데 패러디가 여타 그렇듯이 좀 알아볼 거 같은 패러디면 아 작가님 이거 아시는 구나 이거 엄....습니다하며 웃으시면 되고 안 웃기면 빨리 내용에 집중하고 고양이인 주인공가 똥냥똥냥 걸어다니는 거를 보시면 됩니다!


    로맨스라고 되어있지만 복실복실한 오드아이 고양이가 뒹굴뒹굴 거리다 다같이 원정 떠나고 여러가지 뒤에 숨겨진 음모 계략 머리를 떄굴때굴 굴리는 아주 대서사시가 펼쳐집니다. 듣기만해도 재밌죠. 빨리 카카오 앱을 깝시다

Comments (2)
  • 응모 확인하였습니다. 응모에 감사드립니다.
  • 고양이는 진리이지요~~ :)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