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 고팍스, '2018 스팀잇 웹툰 공모전' 6월 17일까지 개최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 가능'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GOPAX)는 블록체인 기반 SNS플랫폼인 스팀잇(Steemit)과 함께 "2018 스팀잇 X 고팍스 웹툰 공모전"을 6월 17일까지 개최합니다. 만14세 이상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자유 소재, 블록체인 소재 분야로 나누어서 진행되며, 수상자들에게는 총 상금 2억원에 상응하는 스팀(STEEM)이 수여될 예정입니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스팀잇 X 고팍스 웹툰 공모전 사이트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스팀잇은 게시물을 올린 창작자에게 직접 보상을 지급하는 블록체인 기반 SNS 플랫폼으로, 2016년 4월 출범하였습니다. 스팀잇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 달리 사용자가 글을 게시하면 그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며,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하는 과정에 참여만 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팍스는 블록체인 서비스 회사 스트리미(Streami)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로, 2017년 11월 출범하였습니다. "기술중심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슬로건인 고팍스는 글로벌 IT기업 출신 연구진으로 이뤄진 자체 연구소와 사이버경찰청 출신 보안 전문가 등을 갖춘 거래소며, 모회사 스트리미는 국내 블록체인 회사 최초로 제1금융권 투자를 유치받은 바가 있습니다.

 

스팀잇과 고팍스는 이번 웹툰 공모전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플랫폼인 스팀잇을 대중 및 업계 관계자에게 소개하여 작가와 플랫폼이 상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투명한 수익구조로 신진 작가들이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입니다. 이번 웹툰 공모전은 주최기관인 고팍스와 스팀잇 외에도 머니투데이방송의 후원을 받아 진행될 예정입니다.

 

고팍스는 이 외에도 추후에 스팀잇의 CEO 네드 스캇을 초청해 함께 밋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스팀잇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컨텐츠 생산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 응모소재 및 일정 >

* 응모소재

- 일반 웹툰(자유주제 혹은 블록체인 & 암호화폐)

- 4컷 웹툰(자유주제)

 

* 응모자격

- 만 14세 이상 누구나(기성, 신인, 개인, 팀 지원 가능)

 

* 공모전 일정

- 공지 및 접수 마감: ~ 2018년 06월 17일(일)(자정까지)

- 1차 평가작 심사 기간: 2018년 06월 18일(월) ~ 06월 22일(금)

- 스팀잇 등록 및 2차 심사 기간: 2018년 06월 25일(월) ~ 07월 01일(일)

- 최종 평가 발표: 2018년 07월 03일(화)

- 시상식: 2018년 07월 14일(토)

 

< 응모작 제출 형태 >

* 일반 웹툰 부문

- 주제는 '자유주제' 혹은 '블록체인&암호화폐' 중 택 1

- 최소 2회 분량(컷 수 제한은 없으나 한 회당 스크롤 30컷 이상을 권고)

- 기준 해상도 300dpi, 가로 960픽셀, 세로길이 제한 없음

- 썸네일 규격 가로 960픽셀, 세로 540픽셀

* 4컷 웹툰 부문

- 자유주제의 총 4컷 웹툰

- 기준 해상도 300dpi, 가로, 세로 1000픽셀

- 썸네일 규격 : 가로 960픽셀, 세로 540픽셀

 

< 심사 및 응모 방법 >

* 심사 방법

- 1차심사 (심사위원 심사) : 참신성, 작화 안정성, 연재 가능성에 따른 평가

- 2차심사 (독자 심사) : 1차 심사 점수 + 스팀잇 보팅 수&금액에 따른 평가

* 응모방법

- '2018 고팍스 x 스팀잇 웹툰 공모전' 사이트에서 안내 된 웹툰공모전 신청 링크페이지로 이동해서 웹툰공모전 신청서를 작성 후, 응모할 응모작품 "완성원고"를 하나의 ZIP 파일로 변환 후 “작가명_응모부문_작품명”으로 업로드 후 제출

ex) 홍길동_자유일반_홍길동전 / 고길동_블록체인일반_고길동전 / 김길동_4컷웹툰_김길동전

 

< 공모전 시상 >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추천 웹툰에세이/리뷰
정말 정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그 앨리스에게 판타지는 없다>

그 앨리스에게 판타지란 없다

정말 정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그 앨리스에게 판타지는 없다>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