툰봐 '정령왕 엘퀴네스', 일민미술관에서 열리는 '플립북(Flip Book): 21세기 애니메이션의 혁명' 展에 웹애니메이션 대표로 참여

웹 애니메이션 서비스 플랫폼 '툰봐'를 서비스하고 있는 사운디스트 엔터테인먼트에서는 5월 18일부터 일민미술관에서 열리는 '플립북(Flip Book): 21세기 애니메이션의 혁명' 展(이하 '플립북전')에 참여한다 밝혔습니다. 플립북전은 동시대 예술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소개되지 않았던 애니메이션 장르의 예술적 확장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된 전시로 웹툰 원작등을 기반으로 OSMU에 특화된 툰봐의 웹 애니메이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 플립북(Flip Book)

'플립북(Flip Book)'은 본편(Main)과 번외편(Special)으로 구성되며, 툰봐는 본편 '동화제작소(動畵製作所)' 부문에서 전시됩니다. 이번에 전시되는 툰봐의 웹 애니메이션은 이환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정령왕 엘퀴네스'입니다.

이번 일민미술관 플립북전에 전시되는 툰봐의 웹애니메이션 '정령왕 엘퀴네스'는 2004년 인터넷 소설로 첫 모습을 드러낸 이후 책 출판과 웹툰 그리고 최근 웹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장르의 변화 속에서도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온 작품입니다.

 

 

* 동화제작소(動畵製作所)

본편 <동화제작소(動畵製作所)>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동시대 작가주의 애니메이션 감독들의 작품을 중심으로 이들의 프로덕션 프로세스를 펼쳐 보임으로써 동시대 예술 분야와의 접점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툰봐는 웹툰이 웹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는 과정과 애니메이션 포스트 제작과정, 그리고 성우들의 더빙 장면 등 웹 애니메이션 제작의 전 과정을 아카이브 형식으로 전시할 계획입니다. 이 전시를 통해 웹 애니메이션 작품뿐 아니라 제작 과정 또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플립북(Flip Book): 21세기 애니메이션의 혁명' 展은 8월 12일(일) 일민미술관 1, 2, 3 전시실에서 진행됩니다.

 

[ 연관 기사 "'정령왕 엘퀴네스' 웹 애니메이션으로 '툰봐'를 통해 첫 공개" ]​ 

 

 

연관작품 |

정령왕 엘퀴네스

우연히 교통사고로 사망한 평범하기 짝이 없던 고등학생 강지훈은 명계에서 자신이 '인간으로 잘 못 태어난 물의 정령왕'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인간으로 잘못 태어났던 물의 정령왕 엘퀴네스의 좌충우돌 모험기!


추천 웹툰에세이/리뷰
웃으며 보다가 발견하는 것, 빗대어 보아야 보이는 것. <초식 고등학교>

초식고등학교

웃으며 보다가 발견하는 것, 빗대어 보아야 보이는 것. <초식 고등학교>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