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한국만화 작가를 만나는 '한국만화 또다른 시선'과 작가론 공개, 독자 반응 '신선하다'

<한국만화 또다른 시선>이 네이버웹툰을 통해 지난 일요일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기획은 인디웹툰 단편집으로 총 21주에 걸쳐 작품이 연재될 예정입니다. 매주 다른 작가의 단편을 선보이는 만큼 다양한 매력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첫 작품으로는 ㅇㅇㅇ(정세원) 작가의 <지구 멸망의 날>이 공개되었습니다. <무슨만화> 단행본과 SNS등을 통해 잘 알려진 ㅇㅇㅇ작가는 도트로 만든 독특한 그림체와 특유의 재치있는 스타일이 돋보이는 작가입니다.

 

<한국만화 또다른 시선>이 공개되었습니다.

 

자신의 확고한 팬덤을 가지고 있지만 대중에게 널리 알려지지 않은 작가들도 대거 선보이는 만큼, 이번 <한국만화 또 다른 시선>에서는 인디웹툰이 대중을 만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웹툰, 이전에 보지 못했던 스타일의 작품을 찾는 분들에게는 좋은 가이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 만화가협회에서는 이번 거장전에 참여하는 작가들의 작가론을 블로그를 통해 공개합니다. 웹툰을 읽고 더 알아보고 싶은 작가가 있다면 더 많은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만화 관련 학자와 비평가들이 참여해 풀어내는 작가론은 한국 만화의 또다른 시선이라는 주제와 닿아있는 다양한 해석의 창이 되어줄 것으로 보입니다.

 

ㅇㅇㅇ작가의 <지구 멸망의 날> 독자 반응.

 

한편 독자들은 이번 <한국만화 또다른 시선>의 공개에 '신선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요 플랫폼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인디 작품들이 대중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웹툰의 다양성이 확보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연관 링크>

 * <한국만화 또다른 시선> 바로가기

 * <한국만화 또다른 시선> 작가론 바로가기


 

· 잘못된 정보, 건의사항 및 기사 제보는 rarcissus@ariseobject.com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연관작품 |

한국만화 또 다른 시선

또 다른 만화를 제안하다인디 웹툰 단편집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