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ASUS for CREATOR 라인업 공개, 클립스튜디오 최적화 노트북 선보여 눈길

 

하드웨어 제작사인 ASUS에서는 일본 홈페이지를 통해 'ASUS for CREATOR'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ASUS의 3D 그래픽 크리에이터를 위한 디멘션(Dimension), 영상, 사진 편집등에 최적화된 씬(Scene), 그리고 일러스트 작업에 최적화된 드로우(Draw)를 공개했습니다.   

 


소프트웨어 최적화 확인 기기, 클립스튜디오 페인트(우)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가지 라인업으로 분류된 카테고리별로 각각의 작업에 최적화된 성능을 가진 플래그십 라인업부터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노트북, 데스크톱 제품이 공개되었습니다. 눈에 띄는 점은 역시 '드로우' 라인업입니다. 휴대성을 강화한 노트북인 Zenbook 시리즈부터 아직 한국에는 판매되고 있지 않은 ProArt 모니터에 이르는 라인업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클립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셀시스(CELSYS)에 따르면, ZenBook UX430, ZenBook Flip S 모델과 ASUS Pen이 클립스튜디오에 최적화된 기기입니다. UX430의 경우 100% sRGB 색공간, 넓은 시야각과 13인치 사이즈 바디에 14인치 화면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ASUS Splendid 기술이 적용되어 용도에 따라 눈 보호, 생동감, 수동, 일반 모드 등 다양하게 모니터 환경을 바꿀 수 있습니다.




ZenBook Flip S 모델의 경우 전면 터치스크린이 적용된 노트북으로, ASUS Pen 등 스타일러스 펜과 함께 사용해 액정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입니다. 하지만 필압 조절이 1024단계라는 점은 아쉬움으로 꼽힙니다. 아직까지 ASUS의 액정 태블릿 성능이 검증되지 않았다는 점도 단점입니다. 다만, 보다 고성능의 멀티 디바이스를 찾는 분들에겐 꽤나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셀시스에서는 해당 제품들이 "클립스튜디오의 3D모델 활용, 필터 적용 등 다양한 기능 뿐 아니라 드로잉에도 적합한 모델"이라고 소개해 만화 창작에 다양한 디바이스를 하나로 해결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고민해볼만 한 모델로 보입니다. 위 두 모델은 한국 아수스 홈페이지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연관 링크>

 

· 잘못된 정보, 건의사항 및 기사 제보는 rarcissus@ariseobject.com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