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2019 만화·애니·게임 콘텐츠 공모전 실기대전" 개최... 5월 10일부터 모집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는 2019 만화·애니메이션·​게임 콘텐츠 공모전 실기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 실기대회는 지난 1,2회차와 다르게 1차 공모와 2차 현장대전으로 나누어 실시합니다.​ 1차 공모전 접수 기간은 5월 10일(금)부터 6월 7일(금)까지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접수가 모두 가능합니다.

 

 

 

청강대에서는 공모-현장대전으로 나눈 이유에 대해 공정성을 더욱 강화하고 입시생들에게 입시 특전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기 위한 방안이라고 전했습니다. 1차 접수 후 입상자를 선발, 1차 입상자들에 한해 2차 현장 실기대전에 참가할 자격을 부여합니다. 2차 실기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캠퍼스 내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현장실기를 통해 만들어진 순수 작품으로 입상자를 선발합니다.

 

대상 수상자 또한 확대되어 만화·​애니메이션·​게임의 각 분야별로 총 3인의 대상 수상자를 선발, 대상에 선정된 9인은 2020년 수시입학전형에서 '우선입학 무시험 전형'자격을 얻습니다. 실기만으로 청강대에서 웹툰 작가, 또는 게임 제작자와 애니메이션 감독의 꿈을 위한 공부를 할 수 있어 청강대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매력적인 전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전형은 경직되고 획일화 된 현행 입시제도에서 신선한 시도로 받아들여져 입시생은 물론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실기대전을 최초로 기획한 만화콘텐츠스쿨 김정영 교수는 "작년 공모전은 총 12개 분야로 진행되었는데, 1회 실기대전보다 약 30% 증가한 2,500여점의 출품작이 몰려 화제를 모았습니다."라며 "올해는 입시생들에게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선발이 될 수 있도록 1,2차로 나누어 실제 실기고사처럼 진행합니다. 현장에서 보는 실기시험을 통해 입시생들이 향후 실제 입시 실기고사장의 분위기를 미리 겪어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입시생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미지와 월간 미대입시 정보 사이트 엠굿 홈페이지 또는 청강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관 링크>

월간 미대입시정보 엠굿

청강문화산업대 홈페이지

· 잘못된 정보, 건의사항 및 기사 제보는 rarcissus@ariseobject.com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