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경기국제웹툰페어 10일부터 킨텍스에서 개막... "종합 문화콘텐츠 축제 첫걸음"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버프툰, 애니벅스, 고양시가 후원하는 "제 1회 경기국제웹툰페어"가 5월 10일(금)부터 12일(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이번 행사는 게임축제인 PlayX4와 함께 열리는 경기국제e스포츠대회가 공동 개최되어 종합 문화행사로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는 계획입니다.

 

 

웹툰페어를 주관하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올해로 첫해를 맞는 행사인 만큼 부족한 것이 있을 수 있겠지만 페스티벌의 성격과 산업을 이끌고 가는 비즈니스 관계자 분들이 적절히 조화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라며 "중국의 콰이칸, 일본의 카도카와 등 소위 '빅 바이어'와 함께 활로를 찾기 위해 고민하던 중소 플랫폼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한국 스토리 IP에 대한 기대가 높은 만큼, 게임업계등 다양한 문화업계가 소통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웹툰페어는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 10A홀에서 펼쳐지며, 합정, 강남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해 이동 편의를 높였습니다.보다 많은 참가자가 찾을 수 있게 되면서 웹툰페어 뿐 아니라 게임 축제를 즐기는 관람객도 함께 하는 '종합 문화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잘못된 정보, 건의사항 및 기사 제보는 rarcissus@ariseobject.com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