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한국저작권보호원, 저작권 웹툰 "저작재잘"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주 2회 10주간 연재

에디터 이재민

한국저작권보호원, 저작권 웹툰 "저작재잘"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주 2회 10주간 연재

Author
pubslished on
2019년 06월 18일
category
웹툰 | NEWS

한국저작권보호원은 ​박경선 작가가 글을, 장규영 작가가 그림을 맡은 ​저작권 홍보 웹툰 <저작재잘>을 최근 저작권OK 지정을 받은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6월 18일부터 8월 23일까지 10주간 주 2회씩 무료로 연재한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보호원은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저작권 보호 상식을 20개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로 구성, 웹툰의 주 소비층은 중/고등학생, 대학생 및 일반 국민들의 저작권 보호 인식을 높이고자 맞춤형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저작재잘>은 평범한 대학생인 주인공이 짝사랑하는 학생의 마음을 얻기 위해 인터넷 스트리밍에 관심을 갖게 되고, 결국 유명 스트리머로 활동하게 되는 과정을 다룬 웹툰입니다. 주인공이 스트리머 활동을 시작하며 겪게 되는 다양한 저작권 보호 관련 에피소드를 통해 저작권 침해 사례와 사안별 피해 구제방법, 저작권 침해 예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보호원은 웹툰 <저작재잘> 연재에 맞춰 카카오페이지와 함께 이벤트를 계획중이며, 연재가 끝난 뒤 웹툰을 만화책으로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저작권보호원 윤태용 원장은 "웹툰 독자분들이 <저작재잘>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라며 "보호원은 앞으로도 국민들의 저작권 보호 인식 제고를 위해 <저작재잘>과 같은 대중 친화적 홍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 배포할 예정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관 링크>

* 카카오페이지 <저작재잘>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