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부터 12월까지, 우리 곁을 찾는 웹툰 원작 드라마/영화 리스트!

 OSMU, 미디어믹스라는 말이 이제는 익숙한 웹툰계. 하지만 "그래서 내 최애작품은 언제 나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지금까지 공개된 웹툰 원작 방영 예정 드라마, 그리고 올해 개봉을 예고한 웹툰 원작 영화들을 모아봤습니다. 요약하면 '드라마는 웹툰이 대세'라고 할 수 있겠네요. 4/4분기에는 웹툰 원작 아닌 드라마를 찾는게 빠를 듯?

 

2019년 방영 예정 웹툰 원작 드라마 : 방영일 순

 

<좋아하면 울리는>, 원작 천계영, NETFLIX, 8월 22일 공개 예정 / 출연: 김소현, 정가람, 송강, 송건희 등

 

 

 

바로 내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를 앞두고 있는 <좋아하면 울리는>입니다. 주인공 조조 역에 김소현 배우, 황선오 역에 송강, 이혜영 역에 정가람 배우가 캐스팅되어 벌써 비주얼은 합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제작되어 높은 퀄리티가 기대되는 만큼, 후반기 로맨스 첫 출발부터 기대작으로 평가받고 있죠.

 

 

<타인은 지옥이다>, 원작 김용키, OCN, 8월 31일부터 방영 예정 ​/ 임시완, 이동욱, 이정은, 이현욱, 박중환, 이중옥 등

 

 

 

'고벤저스' 신드롬을 낳은 작품이죠? <타인은 지옥이다>역시 8월 31일 방영을 앞두고 있습니다. 임시완 배우의 전역 후 복귀작이기도 합니다. 학교 선배가 운영하는 회사에 인턴으로 취업해 돈을 아끼기 위해 고시원에 들어간 종우, 그런데 그 고시원 사람들이 모두 이상한 사람이라면? 현실에 있을법한 끔찍한 리얼리티로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인 만큼, 늦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씻어줄 작품입니다. 참, 임시완 배우는 <타인은 지옥이다> 출연으로 <미생>에 이어 다음웹툰-네이버웹툰 원작 드라마에 모두 출연한 배우가 됐다는 사실!

 

 

<쌉니다 천리마마트>, 원작 김규삼, tvN, 2019년 9월 20일부터 방영 예정 / 이순재, 이동휘, 김병철, 정혜성, 박호산, 연우 등

 

 

"그랜절"의 원조는 이곳입니다. <쌉니다 천리마마트>가 드라마로 돌아옵니다. 예능 드라마? 시트콤? 장르가 애매하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이 작품을 다시 보고 오시는 게 먼저! 사람을 울렸다가 웃겼다가, 10년 가까이 된 작품인데도 지금까지 날카로운 풍자, 그리고 개그까지 갖춘 작품입니다. 물론 시대가 지난 만큼 바꿔야 될 요소들도 있겠지만, 2019년 드라마로 돌아오는 <쌉니다 천리마마트>가 어떤 모습일지 너무 궁금하네요!

 

 

<어쩌다 발견한 하루>, 원작 무류, MBC, 2019년 9월 25일 방영 예정 / 김혜윤, 로운, 이나은, 이재욱, 이태리 등

 

 

<십이야>를 연재했던 무류 작가님의 로맨스, <어쩌다 발견한 7월>이 드라마로 만들어집니다. 갈수록 건망증이 심해지던 주인공, 어느날 자신이 작품 속 등장인물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품 속 등장인물이 만드는 작품(?)의 이야기인 셈인데요! 원작 자체가 만화 속 만화를 그린 만큼, 드라마로 만들어지는 <어쩌다 발견한 하루>가 어떤 드라마가 될지 기대됩니다.

 

 

<조선로코 녹두전>, 원작 혜진양, KBS2에서 9월 30일부터 방영 예정 / 장동윤, 김소현, 이주빈, 정준호 등

 

[조선로코-녹두전] 출판사 아르테팝 제공 

 

사극 깎는 장인(?) 혜진양 작가의 팩션! <조선열애뎐 녹두전>이 드라마로 만들어집니다. 묘한 사정으로 인해 여장남자로 살아가는 전녹두가 과부촌에 들어가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작품이죠? 다들 아시겠지만 스포일러가 될까봐 내용은 여기까지, 시대적 배경도 여기까지! 캐스팅 소식도 더 찾아보시면 스포일러가 될지 모르니 조심조심! 역사에 숨겨진 한 페이지, 뒷 이야기가 없는 역사의 기록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로맨스, <조선로코-녹두전>입니다.

 

 

<스위트홈>, 원작 김칸비/황영찬, tvN에서 12월중 방영 예정 / 이진욱, 송강, 이도현 등

 

 

도대체 어떻게 드라마로 만들지 감도 안 오는 <스위트홈>입니다. tvN에서 12월 방영 예정으로 한창 촬영중이며, 비교적 최근에도 엑스트라 출연진을 뽑는다는 공고가 올라와 있을 정도로 활발하게 제작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기에 <좋아하면 울리는>에 출연한 송강 배우가 주연을 맡는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송강 배우 역시 다음웹툰-네이버웹툰 원작 드라마에 모두 출연하는 배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웹툰 원작 영화 / 크랭크업 순

 

<해치지않아>, 원작 HUN, 2019년 1월 크랭크업, 2019년 개봉 예정 / 안재홍, 강소라, 박영규 등

 

 

HUN 작가의 작품, 이제는 고전(?)의 반열에 오른 <해치지않아>가 영화로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1월 크랭크업 이후 후반 작업중인 것으로 알려진 <해치지않아>는 망하기 직전의 동물원에서 동물 탈을 쓰고 동물로 연기하는 직원들의 고군분투기를 그리고 있는 코미디 드라마 장르의 작품입니다. 안재홍, 강소라 배우가 출연해 이슈가 되기도 했는데요. 개봉일이 아직 정확하게 정해지지 않고 2019년 개봉 예정이라고만 되어 있어서 언제 개봉할지 손꼽아 기다리게 되네요.

 

 

<시동>, 2019년 6월 크랭크업, 2019년 개봉 예정​ / 마동석, 염정아, 정해인, 박정민 등 

 


 

<시동>을 보신 분들이라면 이분을 잊을 수 없습니다. 찰진 싸대기에 기절하는 택일이의 모습을 보고 깔깔거렸던 분들이라면 특히 잊어버릴 수 없는 '거석이형'이 등장하는 웹툰입니다. 하고싶은 건 없지만 반항심에 친구와 함께 집을 나온 택일, 원주의 '장풍반점'에서 일하면서 만난 거석이형과 사람들을 통해 진짜 어른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작품 속에서는 주인공 택일이가 매 회차 맞는(...) 모습을 볼 수 있지만, 결코 '매가 약이다'류의 작품은 아니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올 상반기에 크랭크인-크랭크업을 모두 하고, 후반작업을 마치고 올해 개봉을 목표로 달리고 있는 작품입니다.

 

 

지금까지 총 8작품, 올해 안에 우리를 찾아올 작품들을 만나봤습니다. 이미 상반기에 등장했던 작품들 역시 웹툰 원작이 많았고, 하반기 드라마는 거의 웹툰이 꽉 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앞으로 웹툰 원작 드라마, 영화의 더 큰 성공을 기대하겠습니다.

 

 

· 잘못된 정보, 건의사항 및 기사 제보는 rarcissus@ariseobject.com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관련 기사들
Comments (1)
  • 그랜절...이 가장 기대됩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