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 수준 높아진 예비 웹툰작가 결전장... "다음웹툰 공모대전7" 6일부터 예선 독자 투표 시작

올해로 7회째를 맞은 '다음웹툰 공모대전'의 예선 작품 독자투표를 오늘(6일)부터 시작합니다. 카카오페이지의 사내독립기업인 다음웹툰컴퍼니는 다음웹툰 공모대전7에 수준높은 작품들이 다수 출품되어 투표대상 예선 작품이 전년도 45개에 비해 크게 증가한 62개로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예선 독자투표는 순정&로맨스판타지, 액션&판타지, 드라마, 공포&스릴러, 개그&일상 등 총 5개의 장르별로 투표를 진행하며, 장르별로 독자 투표 1위에 해당하는 5개 작품,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9개 작품을 포함해 총 14 작품이 본선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공개 투표는 9월 6일(금)부터 15일(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본선 진출 14개작품은 개별 프로듀싱을 거쳐 11월 18일부터 작품별로 2주간 독자들에게 공개한 후 최종 심사가 진행됩니다.

 

이번 '다음웹툰 공모대전7'은 대상 5,000만원(1명), 최우수상 1,000만원(1명), 우수상 600만원(2명), 장려상 400만원(4명)으로 역대 다음웹툰 공모대전 중 가장 높은 상금으로 진행됩니다. 더불어 본선에 진출하는 14개 작품에는 작품 개발비 400만원이, 본상을 수상하는 8개 작품에는 다음웹툰 정식 연재 기회와 함께 별도의 부상이 제공됩니다.

 

다음웹툰컴퍼니는 “이번 접수작들이 전체적으로 대중성과 작품성을 고루 갖춘 작품이 많아, 전년 대비 예선 진출작이 크게 늘어나게 됐습니다”라며 “작가분들의 작품 제작을 지원하고 더 나은 창작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독자분들에게도 역량 있는 많은 작품들을 선보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잘못된 정보, 건의사항 및 기사 제보는 rarcissus@ariseobject.com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관련 기사들
Comments (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