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둘코락스, '장트러블티콘'과 브랜드 웹툰 캠페인 진행

에디터 이재민

둘코락스, '장트러블티콘'과 브랜드 웹툰 캠페인 진행

Author
pubslished on
2020년 03월 17일
category
웹툰 | NEWS

주식회사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세계·국내 판매 1위 변비 치료제 둘코락스(Dulcolax)가 이모티콘 ‘장트러블티콘’과 협업한 브랜드 웹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충격과 공포의 똥쟁이증

 

 

일러스트레이터 ‘김깡깡’ 작가의 ‘장트러블티콘’은 카카오톡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모티콘입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변비 등 ‘장 트러블’을 실감 나게 표현한 귀여운 일러스트와 재미있는 멘트로 일명 ‘똥쟁이’들을 위한 이모티콘으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장트러블티콘’과 함께한 둘코락스 브랜드 웹툰은 변비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속 다양한 에피소드를 유쾌하게 풀어냈습니다. ‘쾌변 요정’이 알려주는 변비와 변비약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담은 총 7개의 에피소드가 ‘김깡깡’ 작가의 인스타그램 계정(@thunjji)을 통해 순차적으로 연재됩니다.

 

16일 공개된 첫 번째 에피소드 ‘트리플액션(Triple Action)’편은 둘코락스의 세 가지 작용 방식 부드럽게, 빠르게, 시원하게를 ‘쾌변 요정’의 설명을 통해 직관적이고 재미있게 표현했습니다.

 

사노피는 "2020년 초 선보인 ‘둘코의 변비 정산’과 같이 변비약에 대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전하기 위한 활동 중 하나로 인기 이모티콘 ‘장트러블티콘’과 함께한 브랜드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변비와 변비약에 대한 유익한 정보는 물론 일상 속 펼쳐지는 다양한 흥미로운 에피소드들이 전개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업체들이 기존에 큰 돈을 들여야 했던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작지만 확고한 팬층을 가진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로 옮겨가면서 웹툰계에도 인스타툰 작가들이 새로운 장을 맞을 수 있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김깡깡 작가의 인스타그램 사례 외에도 <일상날개짓>을 연재했던 나유진 작가의 사례처럼 상대적으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자연스럽게 메시지를 전달하기 좋은 웹툰 분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여행 갈 때도 프로변비러의 마음 한쪽에 늘 자리잡고 있는 변비 고민. . 하지만,변비 때문에 즐거운 날을 망칠 수는 없는 법. 이제는 쾌변요정이 알려주는 방법으로 변비를 바로바로 해결할 때! . 둘코락스-에스 장용정은 복용 후 약8시간 후 효과가 나타나,자기 전 복용하면 밤사이 부드럽게 작용해 아침에 시원하게 쾌변 할 수 있답니다. . 부드럽게,빠르게,시원하게~변비 해결을 도와주는 세계 판매1위 변비약 둘코락스와 함께 변비 걱정없이 여행을 떠나보세요! . 변비,애써 외면하다 소중한 일상 망치지 말고,바로바로 해결하자고요! . #둘코#둘코락스#부드럽게_빠르게_시원하게#세계판매1위#변비약#변비#장트러블티콘#인스타툰#김낑깡#뚠찌 . [광고심의필] 2020-1524-001600 SAKR.DULC2.20.03.0294[20.03] 모든 의약품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첨부된 ‘사용상의 주의사항’을 잘 읽고,의사·약사와 상의하십시오.

뚠찌(김낑깡)(@thunjji)님의 공유 게시물님,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