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추계 재담 웹툰 아카데미, 웹툰 기획자 양성 위한 ‘웹툰PD과정’ 개설

에디터 이재민

추계 재담 웹툰 아카데미, 웹툰 기획자 양성 위한 ‘웹툰PD과정’ 개설

Author
pubslished on
2020년 03월 24일
category
웹툰 | NEWS

추계예술대학교 글로벌문화예술교육원은 일반과정인 ‘추계 재담 웹툰 아카데미(이하, 웹툰 아카데미)’ 내에 웹툰PD과정을 개설하여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알렸습니다. 

 

 

 

웹툰 아카데미는 예술분야 특성화 우수대학인 추계예술대학교와 웹툰 전문 기획사 재담미디어가 합작하여 웹툰 작가와 웹툰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추계예술대학교 글로벌문화예술교육원 내에 신설되었습니다.

 

웹툰PD과정은 웹툰 프로듀서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콘텐츠 기획과 웹툰 비즈니스 등 총 8주간 16강의 수업이 진행됩니다. 

 

교육을 담당하는 강사진은 웹툰 플랫폼과 제작사에 종사 중인 현직 실무자들로, 웹툰PD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기획, 비즈니스, 마케팅 등 기획력과 실무 능력을 교육하고 취업 준비를 도울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교육원은 알렸습니다.  

 

해당 과정의 수업을 마친 수강생들에게는 추계예술대학교 총장과 본교 글로벌문화예술교육원 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우수 수료자를 선발해 취업 알선과 취업 선물 등 혜택이 제공됩니다. 

 

추계 재담 웹툰 아카데미 담당자는 “현재까지 웹툰PD과정은 2기 수료생을 배출하였고, 여러 업체에 취업하게 되어 매우 고무적이다.”며 “앞으로도 웹툰 분야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들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웹툰PD과정은 시즌 분기별로 접수 모집하며, 봄 시즌은 4월 15일까지 추계 재담 웹툰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해당 과정 수강 모집 게시물 내의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수강 신청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4월 5일까지 작가 양성을 위한 웹툰 창작 과정도 모집 중에 있으며, 상세한 정보와 문의는 추계 재담 웹툰 아카데미 홈페이지 또는 추계예술대학교 글로벌문화예술교육원 홈페이지 내, 일반과정의 웹툰 아카데미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추계 재담 웹툰 아카데미는 기획 특강, 작품 품평회, 공모전,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예비 작가들에게 웹툰작가로 발전할 기회와 웹툰 업계 현업의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데 힘써오고 있습니다.

 

<연관 링크>

* 추계 재담 웹툰 아카데미 홈페이지 바로가기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