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전남콘텐츠코리아랩, 21일~30일까지 '웹툰 크리에이터 위크' 개최

에디터 이재민

전남콘텐츠코리아랩, 21일~30일까지 '웹툰 크리에이터 위크' 개최

Author
pubslished on
2020년 10월 21일
category
웹툰 | NEWS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21일(수)부터 30일(금)까지 전남 순천 전남콘텐츠코리아랩 1층 쇼룸에서 전남 웹툰 작가 및 기업의 작품을 볼 수 있는 ‘웹툰 크리에이터 위크’를 개최합니다.

 

‘웹툰 크리에이터 위크’는 지역 웹툰 작가 및 작품을 소개하고, 웹툰 콘텐츠 관련 예비 창작자 간의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전시로, 이번 전시에는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웹툰 연계 제작지원 사업에 참가한 9개 팀과 더불어 총 6인의 전남 웹툰 작가의 작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생태 에코툰즈 초청 8개 작품과 청암대학교 연계 고교 웹툰 공모 수상작들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시와 함께 다양한 체험행사 및 부대행사도 구성되는데, 21일(수)부터 27일(화)까지는 실제 작가들이 사용하는 태블릿 기기를 활용한 웹툰 그리기 체험과 웹툰을 생동감 있게 보는 VR 웹툰 체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1일(수) 14시에는 네이버 웹툰 덴마를 연재한 양영순 작가를 초청한 '실패학콘서트'가 유튜브 채널 ‘전남콘랩’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이번 전시는 30일(금)까지 계속됩니다. 전시 관람 및 체험 비용은 모두 무료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신청을 시간당 20인씩 관람이 가능합니다. 관람 신청은 전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남콘텐츠랩은 전시 관람 후 인증샷을 남긴 참관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20인에게 모바일 음료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행사들이 많이 위축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장소와 상관없이 일할 수 있는 웹툰작가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와 함께 지역 기반 웹툰 작품과 작가들에게 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