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텀블벅X리디북스 "에디션 제로" 기획전 개최

에디터 이재민

텀블벅X리디북스 "에디션 제로" 기획전 개최

Author
pubslished on
2021년 06월 07일
category
웹툰 | NEWS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은 금일부터 내달 7일까지 전자책 플랫폼 '리디북스'와 함께 <에디션 제로> 기획전 작품 접수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에디션 제로> 기획전은 오는 8월 27일부터 9월 24일까지 약 한 달간 텀블벅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소설 작가, 지망생, 편집자 등의 창작자를 대상으로 하는 <에디션 제로>는 초판 이전의 작품이 세상에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고 텀블벅은 전했습니다. 창작자는 시놉시스만으로 텀블벅 후원자를 만나고, 이후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창작자는 약 3달간의 집필 기간을 거친 뒤 리디북스의 도움을 받아 전자책 제작 및 리디북스 내 입점하게 됩니다. 창작자는 텀블벅과 리디북스에서 미리 독자와 판매처를 확보해 안정적으로 집필에만 전념할 수 있습니다.

 

<에디션 제로>는 기성 문단 데뷔 시스템에서 벗어나 독립 작가를 발굴, 이들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습니다. 크라우드펀딩으로 이미예 작가 외에 여러 베스트셀러 작가를 배출한 텀블벅과 전자책 저변 확대에 힘쓰는 리디북스가 대안 출판의 장을 넓히고자 하는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시작됐습니다. 특히 크라우드펀딩과 전자책 출판의 연계로 창작자들에게는 전자책 출판이라는 새로운 유통 판로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텀블벅은 전했습니다.

 

장르와 주제는 자유이며, 중단편, 장편, 앤솔로지 등 문학 분야 창작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진행 시 1,000자 이상의 시놉시스와 공백 포함 최소 3,000자 이상의 샘플 원고를 공개해야 하며, 최종 분량은 최소 20,000자 이상입니다. 

 

<에디션 제로>는 오는 7일까지 작품 접수를 받은 뒤 내달 23일 선정작을 발표한다. 프로젝트 선정에는 텀블벅과 리디북스 담당자가 참여합니다. 이후 워크숍을 진행한 뒤 기획전으로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출간된 전자책은 내년 2월 중 리디북스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텀블벅을 처음 시작하는 창작자를 위해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기획 및 진행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한 비대면 워크숍이 열립니다. 해당 워크숍은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13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계획입니다.

 

김민규 텀블벅 기획전 담당자는 "소설은 기성 문단 데뷔 시스템이 확고했지만, 텀블벅 북펀딩을 통해 베스트셀러 작품이 등장하는 등 대안 출판에 대한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런 상황 속에서 <에디션 제로> 기획전은 초판 이전의 작품이 크라우드펀딩 후원자의 참여로 작품 완성의 동력을 얻고, 전자책 플랫폼 리디북스를 통해 전자책으로 출판, 입점되어 더 많은 독자를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갖는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심사 기준 및 일정, 유의사항 등 <에디션 제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텀블벅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

뉴스레터 등록

웹툰과 웹소설 정보를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