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툰, 국내

왕보라 작가의 '경성빵집' 완결 기념 OST ‘아스라이 달’ 공개

에디터 이세인

왕보라 작가의 '경성빵집' 완결 기념 OST ‘아스라이 달’ 공개

Author
pubslished on
2021년 11월 03일
category
웹툰 | NEWS

웹툰 전문 콘텐츠 제작 업체 '소이미디어'에서 제작 및 유통하고, 카카오페이지 독점 연재한 왕보라 작가의 '경성빵집'의 완결을 맞아, 작품 OST ‘아스라이 달’의 뮤직비디오가 출시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해당 OST는 소이미디어의 음악레이블 소이사운드에서 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였으며, 왕보라 작가의 유튜브 채널 V0RA KIM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아스라이, 달>은, 마치 달처럼 한밤중 떠나간 ‘님’에 대한 연모의 마음을 담은 곡입니다. 뮤직비디오에는 한복을 입고 등장하는 왕보라 작가 본인과, ‘경성빵집‘ 특별 LP판, 달을 닮아 둥근 단팥빵이 등장하기도 하는 등, 웹툰 작품의 테마와 어우러진 미술적 요소가 다수 등장한다. 왕보라 작가가 직접 노래, 작사와 더불어 뮤직비디오 출연에 참여하여 원작의 감성을 구현하였습니다.

 

최근 완결된 <경성빵집>은 8월, 9월 연속으로 카카오페이지 월간베스트에 오른 인기작품으로, 런칭 후 단기간에 구독자 20만을 기록한 작품입니다. 1945년에 개점한, 실제 대한민국 최초의 빵집의 이야기에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픽션 시대극인 <경성빵집>은, 일제강점기가 끝난 직후 시대인 1948년 서울의 「경성빵집」에서, 주인공인 ‘앙금’이라는 소녀가 빵을 만들고 싶은 자신의 염원을 이뤄내는 이야기로, 아기자기한 화풍과 서정적 문체로 다양한 캐릭터들 간의 군상극을 담아내었으며, 실제 빵이 만들어진 히스토리를 다루어, 독자들로 하여금 입체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이끌어낸 작품입니다.

 


 

주인공 ‘소앙금‘은 어린 나이에 이루어질 뻔했던 정략결혼을 마다하고 자신의 운명을 개척해 나가는 외유내강형 캐릭터입니다. 1948년 이전에는 선거권조차 없었던 사회적 약자인 여성이었으면서도, 늘 자신에 대한 성찰과 주변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잃지 않았던 앙금. 그녀의 모습은 오늘날 앙금이와 같은 처지에 놓였을 많은 여성 독자들의 공감을 자아냈습니다.

 

소이미디어 관계자는 “웹툰 독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웹툰이 하나의 큰 문화로 자리매김하는 데에 이바지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아스라이, 달> 뮤비 출시는 이러한 소이미디어의 행보의 본격적인 첫걸음이고자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

뉴스레터 등록

웹툰과 웹소설 정보를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