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웹소설, 국내

공포영화 "곤지암"이 카카오 채팅소설로 부활했다

에디터 이재민

공포영화 "곤지암"이 카카오 채팅소설로 부활했다

Author
pubslished on
2022년 11월 21일
category
웹소설 | NEWS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체험 공포 스릴러 영화 ‘곤지암’이 카카오페이지 채팅소설 ‘곤지암’으로 리메이크되어 17일부터 연재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채팅소설 특유의 스토리 전개 방식에 효과음, 배경 장면을 더해 영화와는 또 다른 차원의 공포감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카카오엔터는 전했습니다.

카카오페이지의 채팅소설은 9월에 처음 론칭한 후 현재까지 스릴러, 일상연애, 판타지 등 100여편 이상의 다양한 장르 작품을 두루 선보이는 한편, 아이돌 유나이트의 세계관을 그린 ‘1for9’와 같은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면서 팬층을 두터이 하고있다고 카카오엔터는 전했습니다.

영화 ‘곤지암’(감독 정범식)은 CNN에서 세계 7대 소름끼치는 장소로 선정되며 주목받았던 한국의 곤지암 정신병원을 배경으로 7명의 공포 체험단이 겪는 기이하고 섬뜩한 일을 그린 체험 공포 스릴러물입니다. 실존했던 장소로 수많은 오싹한 경험담을 양산하며, 공포 체험 성지로 불렸던 곤지암 정신병원에서 1인 캠을 착용한 배우들의 시선으로 전개되는 영화는 생생한 긴장감과 극한의 공포를 고스란히 전달하며 약 270만 관객을 모아 역대 한국 공포 영화 흥행 2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채팅소설 ‘곤지암’은 영화 ‘곤지암’의 감상 포인트였던 1인칭 시점의 진행 방식과 미장센을 채팅소설 특유의 사운드와 영상, 특수효과로 새롭게 탄생시켰습니다. 독자가 직접 탭하는 속도에 맞춰 변화하는 배경, 사운드, 특수 효과가 스토리에 대한 고도의 몰입감과 새로운 차원의 공포감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등장인물별 성격이나 특징, 관계도 등을 살펴볼 수 있는 디테일을 더하며 스토리에도 특별한 포인트를 줬는데, 이는 영화 ‘곤지암’ 팬들에게도 작품을 새롭게 감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쇼박스는 채팅소설 ‘곤지암’에 이어 ‘곤지암’ 캐릭터별 스핀오프 채팅소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지난 3월 개봉해 호평받았던 최민식, 김동휘 주연의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도 채팅소설로 제작될 예정으로 관심을 모읍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황선재 사업개발 이사는 “기존 공포 영화 화법을 벗어난 새로운 소재 선택과 제작 방식으로 한국 공포영화 장르를 재조명 받게한 영화 ‘곤지암’과 스토리 콘텐츠를 기존과 다른 새로운 방식으로 제공하는 ‘채팅소설’은 많이 닮아 있다고 생각한다”며 “영화와는 또 다른 차원의 공포 선사할 채팅소설 ‘곤지암’ 만의 매력에 많은 기대 바라며, 앞으로 카카오엔터와 쇼박스가 함께할 채팅소설에도 큰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쇼박스 이현정 콘텐츠운영본부장은 “영화 ‘곤지암’은 개봉 당시 관객들의 전폭적인 호응을 얻었던 것에 이어 국내외 콘텐츠 시장에서 여전히 주목하고 있는 슈퍼IP”라며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로 확장되어 채팅소설로 리메이크된 ‘곤지암’이 영화 원작과는 또 다른 감각적인 체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추후 카카오페이지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쇼박스 IP를 기반으로한 양질의 콘텐츠들을 만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양사의 협업에 큰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채팅소설 ‘곤지암’ 연재 기념 이벤트도 전개하는데, 17일부터 27일까지 채팅소설 ‘곤지암’을 5화 이상 감상한 독자 1천명 대상으로 1천 캐시, ‘곤지암’을 포함한 카카오페이지 추천작을 감상한 독자 1천명에는 최대 2천 캐시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채팅소설이라는 새로운 방식이 영화와 만나 어떤 몰입감을 만들어내는지도 궁금하지만, IP확장에서 채팅소설이 차지하게 될 비중 역시 기대되네요.

연관 기사


0 의견

아직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추천 기사

인기 기사

뉴스레터 등록

웹툰과 웹소설 정보를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