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여자가 덕후로 사는 것 레벨업?! - WIIZM WEBTOON (WEBTOON INSIGHT)
Scroll down
이 여자가 덕후로 사는 것 레벨업?!

이 여자가 덕후로 사는 것 레벨업?!


이 여자가 덕후로 사는 것 레벨업?!

이 여자가 덕후로 사는 것 레벨업?!

의외로 남성 덕후나 여성 덕후 - 이하 여덕를 소재로 다룬 웹툰이 흔치 않더군요. 당장 생각나는건 출판만화로 한송이님의 [보통연애, 다들 하고 계십니까?]정도인데, 이번에 소개할 여덕 관련 웹툰은 [피너툰]에서 연재했다가 2016년 11월 29일에 끝을 맺은 '이 여자가 덕후로 사는 것 레벨업?!'이 되겠습니다. 피너툰에 자리를 잡기 이전에 [네이버 베스트도전]에서 연재를 했고 이후에 [티테일]에서 정식 연재를 했지만, 티테일의 내부 문제로 그쪽에서 연재를 중단하고 피너툰에서 자리를 잡았다고 하더군요.
시대를 뛰어넘는 작가의 덕력

이 작품의 구성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과거와 현재를 오가면서 덕질과 관련된 일상의 이야기를 담은 에피소드고, 또 하나는 '오늘뭐보지?'라는 별도의 제목이 붙어서 특정 작품을 소개하는 에피소드인데요. 매 에피소드마다 정말로 다양하면서도 '이거 저작권 문제가 괜찮은건가?'라는 우려(?)가 들 정도로 엄청난 패러디를 투입했는데, 이런 패러디는 아는 사람들이라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부분이고, 그걸 몰라도 웃으면서 즐기기에는 큰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에피소드 내의 전개나 개그도 괜찮은 편이라고 봅니다. 가끔씩 폭주하는 부분이 없지않아 있지만, 전연령인만큼 적당한 선에서 폭주를 끊고 그걸 또 하나의 드립으로 승화하는 센스 역시 나쁘지 않더군요. 덕질의 소재 또한, 30대 초반의 작가의 연령에 맞게 90년대에 즐겼던 소위 '추억의 작품'들에 대한 이야기도 제법 있어서, 의외로 넓은 연령대 덕후들을 커버할 수 있는 면이 돋보였습니다. 굳이 여덕이 아니라 남덕들에게도 충분히 어필할만한 작품이라고 보네요. 그밖에 생활툰의 주요 소재 중 하나인 편집부 인원 및 동료 작가들과의 에피소드도 이 작품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인데, 개인적으로 편집부 인원들의 덕력을 묘사하는 부분도 주인공의 일상 못지않게 눈에 띄었습니다.
범상치 않은 [피너툰] 편집부 인원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장기연재 과정에서 가끔씩 제목과는 상관없이 덕 이야기가 쏙 빠진 일상 에피소드가 제법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개인적인 바람이지만, 이 작품의 큰 축을 이루는 '오늘뭐보지?'의 경우에는 해당 에피소드 내에 개그나 패러디가 건재하다해도 '굳이 그걸 따로 만들어야 했을까?'하는 의문점이 살짝 들었는데요. 작품 설명과 그에 따른 이야기도 좋지만, 전반적으로 작품 설명과 그에 따른 개그 및 패러디를 따라가는데 비중을 크게 잡아서 일상툰 파트보다는 이야기적인 요소가 다소 부족한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더구나 몇몇 에피소드는 일상툰 파트의 시리즈 물 중간에 배치해서, 해당 에피소드의 몰입도를 방해하는 에피소드 배치상의 단점도 조금 거슬리더군요. 아예 '오늘뭐보지?' 파트를 빼서 별도의 작품을 하나 만드는게 더 낫지 않았나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네. 사실입니다.

소소한 아쉬운 점은 있지만요. 그래도 제목답게 작가 김화인님이라는 한 명의 덕후가 사는 일상을 재미있게 보여주고 있다는 사실은 분명합니다. 2017년에도 계속 화인님의 덕질 생활을 계속 보고 싶을 정도로 완결이 아쉬운 작품인데, 부담없는 덕후의 일상을 다루는 이 작품을 시작으로 다른 덕후들의 색다른 일상을 다룬 작품들도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네요. 이를테면 저 같은 피규어를 좋아하는 남덕 이야기 말입니다.
나머지 이야기들도 기대하고 싶네요.

[이 여자가 덕후로 사는 것 레벨업?!] 보기(클릭) 

0 0
이미 추천하셨거나, 로그인 하지 않으셨습니다.
알트아이젠
  • 작성자 : 알트아이젠
  • 작성일 : 2018/02/02 - 23:23
  • 소개글
아직 등록된 프로필과 이미지가 없습니다.
아직 획득한 업적이 없습니다

0 Comments

소셜 댓글 SNS COMMENTS